본문 바로가기

대중◈가요

박윤영 노래모음




김일수 작사

김정일 작곡

노래 박윤영


 "물 한모금, 술 한모금 사랑 한모금" 

 

동영상
가수.박윤영/물한모금 술한모금 사랑한모금
youtu.be

물 한 모금 입에 물고 하늘을 보니
어허야 파랗구나 구름 한 조각
술 한 모금 입에 물고 앞산을 보니
어허야 푸르구나 바위 한 조각

살아도 살아도 목마름은 끝이 없어
살아도 살아도 목마름은 끝이 없어
어허야 우리네 인생 무엇으로 채울꼬
물 한 모금 술 한 모금 사랑 한 모금

사랑 한 모금 입에 물고 강물을 보니
어허야 흐르구나 마음 한 조각

살아도 살아도 목마름은 끝이 없어
살아도 살아도 목마름은 끝이 없어
어허야 우리네 인생 무엇으로 채울꼬
물 한 모금 술 한 모금 사랑 한 모금

독특한 소리를 갖고 있는 박윤영의 노래 두 곡을 들어본다.

작작, 작곡을 하는 김정일과 결혼하면서 가수로 받을 디딘 박윤영

  

중앙대 무용과 출신 박윤영은 미스코리아 출신으로 

TBC TV 드라마와 영화에도 출연했었는데

남편이 된 김정일을 만나  

 "나는 못가네"와 "물 한모금, 술 한 모금, 사랑 한 모금"등을 히트시킨다.
 
아들 김상아(본명 이재하)도 1980,90년대 가수로 활동하였다.






김정일 작사, 김정일 작곡, 노래 박윤영 "나는 못가네"
 

 

 

  정을 두고 어딜 가
님을 두고 어딜 가
백 년이고 천 년이고
당신 곁에 살아갈거야

바람 따라 구름 따라 세월은 가도
내 사랑은 하나뿐인데
나는 못 가네 나는 못 가네
당신 두고 나는 못 가네

정 정을 두고 어딜 가
님을 두고 어딜 가
백년이고 천년이고
당신 곁에 살아갈 거야

바람 따라 구름 따라 세월은 가도
내 사랑은 하나뿐인데
나는 못가네 나는 못가네
당신 두고 나는 못가네

정 정을 두고 어딜 가
님을 두고 어딜 가
백 년이고 천 년이고
당신 곁에 살아갈거야

당신 곁에 살아갈거야
당신 곁에 살아갈거야

 

 

 

 

창을 하는 듯한 목소리 같기도 하고 창법 또한 민요조 같은 박윤영의 소리는

트인 성량과 함게 막걸리 한사발 하고 걸죽하게 풀어 놓는 사설같아 독특한 매력이 있다.



 



















'대중◈가요'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귀향/나훈아  (0) 2019.02.01
힘이되는 노래모음  (0) 2019.01.29
아따 고것참-윙크  (0) 2019.01.26
어제같은 이별/주현미  (0) 2019.01.25
당신만 있어준다면/양희은  (0) 2019.0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