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볼만한곳

황금 연휴, 놀거리 걱정 뚝! 온가족 즐기는 '가성비 나들이'

겨울 방학은 물론 긴 설 연휴를 앞두고 치솟는 물가로 인해 나들이 계획에 부담을 느끼는 가족들이 많다. 단돈 2천 원으로 즐기는 눈썰매부터 겨울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수목원, 숨어 있는 드라마 촬영지까지 설에도 휴무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는 경기도 내 나들이 장소들을 소개한다.

평택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스노우 포레스트) 드론 전경. 무봉산청소년수련원 제공


■ 눈썰매장, 저렴한 입장료로 짜릿한 겨울

하얀 설원을 가르며 짜릿한 겨울을 보내고 싶다면 눈썰매장을 놓치지 말자.

안성 사계절썰매장은 눈썰매 외에도 눈동산, 얼음 미끄럼틀, 매점 등 다양한 놀거리를 갖추고 있다. 설 연휴에는 29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된다. 입장료는 어린이 2천 원, 성인 4천 원이며, 손목 띠를 제거하지 않으면 당일 재입장도 가능하다. 다만 썰매장 내 반려동물의 출입은 제한된다.

 

평택 무봉산청소년수련원 눈썰매장(스노우 포레스트)은 산과 눈밭이 어우러진 가족 나들이 명소다. 다음 달 2일까지 운영되며, 설 연휴에는 28일부터 30일까지 특별 개장한다. 썰매 대여는 무료지만 개인 썰매도 가져올 수 있다. 입장료는 초등학생 이하 5천 원, 중고생 6천 원, 성인은 8천 원이며, 36개월 이하 유아·임산부·한부모가족 등 일부 대상자는 증빙서류 지참 시 무료다.

무봉산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주말에는 방문객이 많아 개장 전부터 줄을 서는 경우가 많고 설 연휴에도 혼잡이 예상되므로 일찍 방문하는 것이 좋다”며 “벽에 부딪히는 등 브레이크 관련 사고에 특히 유의해야 한다. 어린이는 보호자와 함께 탑승하는 것이 안전하며 어르신들도 유아 슬로프를 이용하면 사고를 예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수원특례시 행궁동 선재 업고 튀어 촬영지. 수원시 제공


■ 작품 속 감성을 그대로, 경기도 드라마 촬영지

드라마 속 감성을 느끼고 싶다면 경기도 곳곳에 있는 촬영지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은 계획이다.

수원 행궁동 일대는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 촬영지로 유명하다. 벽화마을→화홍문→방화수류정→연무동 공영주차장 순으로 걸으면 드라마 속 장면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다. 벽화마을에서는 솔이가 은혜 갚은 까치가 되겠다는 장면, 화홍문에서는 선재가 고백하는 순간이 담겼다. 방화수류정에서는 선재가 솔이에게 자전거를 가르쳐주던 모습을, 연무동 공영주차장 옆길을 따라가면서는 선재가 버스와 대결하며 달려가는 장면을 추억해 볼 수 있다.

양주시립장욱진미술관은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두 주연의 데이트 장소로 등장한 곳으로, 따뜻한 실내에서 사색의 시간을 갖기 좋다. 설 연휴 기간에는 29일과 31일을 제외하고 정상 운영한다. 개관 10주년 기념전인 ‘고요한 울림’을 다음 달 2일까지 진행하며, 관람 요금은 어린이·청소년 1천 원, 성인 5천 원이다.

설 연휴 점등 시간이 연장되는 아침고요수목원. 관람객들이 분재정원을 구경하고 있다. 아침고요수목원 제공


■ 연휴 중 자연 힐링 스팟, 수목원 어떨까

겨울의 아름다움을 만끽하며 조용한 휴식을 원한다면 두 곳의 수목원을 방문해보자.

오산 물향기수목원은 설 연휴 기간 동안 29일과 31일을 제외하고 정상 개장한다. 한적한 분위기와 깔끔한 산책로로 편하게 둘러보기 좋고, 따뜻한 물방울 온실에서는 열대 식물도 만날 수 있다. 입장료는 어린이 700원, 성인 1천500원 등으로 부담이 적다.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은 설 연휴에도 정상 운영된다. 겨울밤을 빛으로 수놓는 '오색별빛정원전'은 오후 5시부터 점등된다. 평일에는 오후 9시까지, 토요일에는 오후 11시까지 운영된다. 설 연휴(26일~29일)에는 밤 10시까지 연장 운영된다. 입장료는 6천 원~1만1천 원이다.

아침고요수목원 관계자는 “설 연휴 방문객에게 추천하는 관람일은 28일, 29일로 푸드가든 등 원내 매장이 모두 운영된다”며 “점등은 오후 5시부터지만 수목원이 어두워지기 시작하는 오후 6시경이 가장 아름다워 이 시간대 관람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이연우 기자 27yw@kyeonggi.com
김소현 인턴기자 sovivid@kyeonggi.com